산업분야의 가장 기초적인 계량, 제어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 있다.
삼보계량시스템(
www.sbcorp.co.kr)은 일본 Kubota사의 계량시스템부문 한국대리점으로 LIW, Belt Weighing Feeder, Digital Loadcell 등의 기술력을 적용한 최적의 산업용 계량시스템을 설계, 제작하고 있다.
산업용 계량시스템 제조에 있어 독보적인 노하우를 축적, 시멘트, 화학, 환경산업, 플랜드 공정에 공급함으로써 공장자동화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일본 Yoshikawa사의 Circle Feeder®의 도입으로 각종 분체, 입체의 탁월한 배출(Mass flow, 브릿지해결, 혼합원료 분급방지)능력을 적용, 관련 업계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KOPLAS 2013에서는 KUBOTA사의 피더, 플라스틱 이물질 선별기, 디지털 로드셀과 YOSHIKAWA 서클피더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플라스틱 이물질 선별기는 간단한 오토튜닝 기능설정으로 0.1mm의 이물질까지 선별해 고품질 펠릿을 생산하는 선별기술 혁신 제품으로 꼽힐정도. 이는 5,150 화소의 라인센서 카메라 적용의 결과로 최적의 선별조선을 자동으로 설정해 고정도 선별이 가능해졌다.
삼보계량시스템 관계자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으로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겠다”며 “국내 환경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KOPLAS 2013 특집페이지 바로가기!
☞ 삼보계량시스템(주) 정보페이지 바로가기!